작품 및 미리보기 이미지를 무단 사용시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rice on Request
작가는 전통적 재료인 순지와 분채, 먹을 이용하여 인간이 지닌 모순된 감정과 상황, 이로 인해 발생하는 구조적인 억압을 표현한다. 억압에 대한 반대급부로 발생하는 반항과 불안에 대한 심리는 빛과 어둠의 극명한 대비로써 드러내어 작업을 진행한다.
작가가 바라보는 시대의 불안함은 명과 암이 뚜렷하게 공존하는 양가적 성질을 지닌다. 이를 관객들에게 제시하고 소통하는 매개이자 관계적 역할을 수행하는 성격으로 작품을 제작한다.
인간의 신체와 표정, 애정행위를 통해 드러나는 작가의 작품은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본성을 자극함으로써 가치판단의 기준을 어느 지점에서부터 만들어나가야 할 지 관객들에게 선택의 순간을 제공한다.
written by ARTISTY
<회색지대> 시리즈
도시재생의 공간에는 포장도로와 갑자기 끊겨버린 길. 풀만 듬성듬성 자라있는 공터. 갑자기 인적이 드물어지는 곳. 그러다 주변을 돌아보면, 하늘을 가로질러 세워져 있는 도시의 건물들이 있습니다. 순간 이 곳의 자연의 색과, 도시의 색이 불규칙하게 서로 얽혀,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땅같이 느껴지는 것입니다.
회색과도 같은 이 곳에서 우리는 무엇과 함께 살아가고, 떠날 수도, 돌아갈 수도 없는 존재들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이 모든 물음을 품은 곳에 대해 조금만 담아 회화로 보냅니다. 도 시와 자연의 중간지대에서 떠난 것들과 남겨진 것들. 살아가는 사 람들, 찾아오는 사람들.
사람과 자연이 어디에도 속하지 못하는 회색지대같은 이 곳에서, 저는 그 속에서 보이지도 않고,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는 존재들을 시각적으로 나타냅니다. 이것은 우리가 삶을 살아가며 잃어버린 것들이자 찾아야 할 것들이고, 잊지말아야 할 것들이기 때문이죠.
회복과 발전이 공존할 수 있는 가능성의 회색지대에서.
written by artist 조은태
조은태
2020 부산 오픈스페이스 배 <잠시, 우리는> 개인전
2021 부산 안녕,예술가 <잃어버린 조각들> 개인전
-
2021 창원 로그캠프 ᅵ 612 X MIND CAMPER <방 안의 코끼리>
2021 서울 홍익대학교 현대관 ᅵ 제 14회 아시아프 <아시아프 2021>
2021 창원 성산아트홀 ᅵ <경남출신이라했다.>
2022 제주 아트랩와산 ᅵ <남겨진 이들에게> 조은태 백초희 2인전
2022 창원 성산아트홀 ᅵ 제 19회 창원아시아미술제
2023 창원 3.15아트센터 ᅵ 경남 청년작가초대전 <봄의 향연>
2023 창원 .WAV갤러리 ᅵ <물이 말하는 언어의 형태>
2023 서울 홍익대학교 현대관 ᅵ 제 16회 아시아프 <아시아프 2021>
2023 김해 웰컴레지던시 ᅵ <무(경)계>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2024 서울 인사아트센터 ᅵ <형형색색> 경남청년작가 초대전
2024 부산 허먼갤러리 ᅵ
2024 창원 아트지갤러리 ᅵ <종이로 자른 케이크> 3인전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