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rossing of the Red Sea 7
홍해의 기적 사건을 모티브로 관람자로 하여금 그 공간 속으로 들어가 바다를 건너는 상상을 해볼 수 있도록 한 장면을 포착하여 미니멀리즘으로 표현하였다. 작품에서 중점적으로 관찰해야 하는 부분은 바다보다 마른 땅이다. 곧 ‘길(The way)’이 열리는 것이 이 그림의 초점이다. 이를 나타내기 위해 Gel stone을 사용하여 질감 표현으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성경에서 바닷물이 갈라져 마른 땅이 드러났고 바다는 좌우에 벽이 되었다고 기술한다.
바다가 갈라졌지만 여전히 넘실대는 심해의 마른 땅을 지나가는 이스라엘 사람들의 심경은 어떠했을까.
벼랑 끝에 선 것처럼 절망하고 있을 때 눈앞에서 길이 열리고 찬란한 구원의 빛을 보게 되었을 그때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우리 삶 가운데에도 수많은 순간, 좌절과 절망을 마주하고 있지 않은가
예측할 수 없는 내일에 대한 불안, 지금의 고통이 사라지지 않을 것 같은 두려움, 모든 소망이 사라져 버린 상황 속에서 누군가는 깊은 우울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우리들의 삶 속에 찾아오셔서 보이지 않고 막막했던 인생 가운데 새로운 길을 여시고.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에 대해 작품을 통해 증거하길 원한다. 그래서 일어날 힘 조차 없었던 이들을 향해 손을 내밀어 일으키고 희망을 주길 원한다.
홍해를 건넌 사건은 단순히 ‘기적’을 나타낸 사건을 의미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구원, 즉 구원자가 하나님이심을 나타낸 사건이다.
추격하는 이집트의 군대 앞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두려운 상황 속에서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기적을 통해 모든 이들 앞에서 하나님이 구원자이심을 나타내셨다.
우리 삶에도 동일한 기적이 일어나고 있다. 매일의 일상 속에서 눈에 보이지 않지만 크고 작은 기적들이 분명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그 기적보다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길 원한다.
작품을 통해 하나님의 세밀하고 따스한 음성을 들을 수 있길 소망하고 그분의 섭리와 사랑을 경험하길 소망한다.
written by artist Yun
세상에 하나뿐인 원화 작품을 소장하거나 선물해 보세요.
아티스티에서 판매 중인 모든 그림은 인증된 작가가 그린 원화(Original painting)입니다.
원화 그림은 원화만의 특별한 고유성과 감동을 가져다 주며,
작가의 활동 및 경력이 쌓일 수록 작품 가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구매 및 배송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세요.
구매하기를 눌러 배송정보를 입력하세요.
카드결제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해 주세요.
그림의 검수 및 포장 후 인증서와 함께 배송됩니다.(5~10영업일)
교환 및 환불
* 상품 특성상 추가 재고가 없기 때문에 교환이 불가하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7영업일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 실제 작품의 내용이 표기된 내용과 상이한 경우
- 배송중 파손되었을 경우
- 위작 또는 명시되지 않은 모작의 경우
* 작품 배송 전, 훼손/결함 또는 기타 작가의 사정으로 인해 작품을 판매할 수 없는 경우 부득이하게 자동 환불처리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