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및 미리보기 이미지를 무단 사용시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500,000
미술사에서 육체의 본성이자 문화적으로 형성되는 개념인 에로스는 예술적 생산이 시작된 이래로 등장한다. 현대미술로 이르면서 많은 작가들이 성적인 것을 주제로 삼는 작가는 많으며 그 방식 역시 다양하다. 작가의 성에 대한 관심은 타자에 대한 관심이 아닌 자신을 발견해 나가는데에 있다. 예를 들어 남자의 성기를 비유하는 ‘Elephant’는 대상을 이야기하는 듯 하지만 작가 자신에 대한 묘사이다. 핑크, 에메랄드그린, 엘로우 등 화려하지만 강렬하지는 않은 색감에서 작가의 욕망이 솔직하지만 수줍음으로 대변 되기도 한다.
written by ARTISTY
본질적으로 몸은 모호한 실체다. 앞에서 지적했듯이 몸 은 주체의 욕망이 태어나는 구체적인 장소인 동시에 그 욕망을 추구, 실현시켜 나가는 주체 그 자체이기도 하 다. 게다가, 다른 한편으로, 몸은 정치적 이념과 사회적 윤리, 역사적/문화적 관성과 편견들이 한데 어울려 서 로 경합하는 지극히 공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다시 말 해서, ‘공적 공간 속의 몸’과 ‘사적 공간 속의 몸’은 절 대로 똑같은 몸이 아니다. 그때그때 자신의 몸을 적절 하게 바꾸어가며 공적 공간과 사적 공간을 매끄럽게 넘 나드는 것을 우리가 지극히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것으 로 여기고 있을 뿐이다. 바로 그래서, 철저히 개인적이 고 사적인 영역에서만 용인되는 알몸, 특히 성적 욕망 을 쫒고 있는 알몸을 의도적으로 공적 공간으로 끌어내 어 예술적 향유의 대상으로 바라봐달라고 요구하고 있 는 그의 그림들 앞에서 우리는 불편해질 수밖에 없다. 그 점에서, 김지수의 그림들은 자신을 사로잡은 불편함 과 불안감, 불쾌감을 이겨내려는 회화적 시도의 결실들 인 동시에, 우리에게도 그 불편함과 불쾌함의 정체를 직시하자고 유도하고 압박하기 위한 일종의 미끼, 일종 의 덫이라고도 할 수 있다.
심재상(시인)
written by artist 김 지 수
김 지 수
2016 강릉원주대학교 미술학과 졸업
solo exhibition
2021 김지수 개인전_ROOM, 학고재 아트센터
2021 명주예술마당 별관 레지던시 입주작가 개인전_ROOM, 명주예술마당
2020 뮤지엄 홀리데이 기획전 김지수, 뮤지엄홀리데이
2019 임당생활문화센터 기획전시 이주 프로젝트 여섯번째 김지수작가, 임당생활문화센터
2018 about shell pink전, 강릉시립미술관
2017 김지수 개인전, 강릉시립미술관
세상에 하나뿐인 원화 작품을 소장하거나 선물해 보세요.
아티스티에서 판매 중인 모든 그림은 인증된 작가가 그린 원화(Original painting)입니다.
원화 그림은 원화만의 특별한 고유성과 감동을 가져다 주며,
작가의 활동 및 경력이 쌓일 수록 작품 가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구매 및 배송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세요.
구매하기를 눌러 배송정보를 입력하세요.
카드결제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해 주세요.
그림의 검수 및 포장 후 인증서와 함께 배송됩니다.(5~10영업일)
교환 및 환불
* 상품 특성상 추가 재고가 없기 때문에 교환이 불가하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7영업일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 실제 작품의 내용이 표기된 내용과 상이한 경우
- 배송중 파손되었을 경우
- 위작 또는 명시되지 않은 모작의 경우
* 작품 배송 전, 훼손/결함 또는 기타 작가의 사정으로 인해 작품을 판매할 수 없는 경우 부득이하게 자동 환불처리될 수 있습니다.